KT, 그리스·스페인·터키 3개국 로밍 서비스 실시
KT, 그리스·스페인·터키 3개국 로밍 서비스 실시
  • 한승주
  • 승인 2019.01.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스마트경제] KT가 로밍ON 서비스를 그리스, 스페인, 터키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KT가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선보인 로밍온은 해외 로밍 음성통화료를 국내와 똑같이 초당 1.98원으로 맞춘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KT는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하여 총 24개국에서 로밍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의 로밍온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신청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해당 국가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5월 출시된 로밍온 서비스는 고객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며 29일 기준, 누적 이용 고객 300만명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로밍온 서비스는 통신료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고객 1인당 평균 해외 로밍 음성통화료는 로밍온 서비스 출시 전, 1만5000원에서 출시 후 1000원으로 낮아졌다. 이는 약 93% 줄어든 수치다.

박현진 KT 5G 사업본부장 상무는 “해외 로밍 음성통화료를 국내와 동일하게 제공하는 통신사는 KT가 유일하다”며 “로밍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여, 국내든 해외든 전 세계 어디서나 안심하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