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이 작가 "강남권 청약 도전은 아이 학군 때문" 사과 [전문]
야옹이 작가 "강남권 청약 도전은 아이 학군 때문" 사과 [전문]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3.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스마트경제]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외제차, 명품 노출과 청약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야옹이 작가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금까지 기부금 2억원을 내고 세무사님께서 알려주는 대로 꼬박꼬박 세금 내면서 제가 돈을 운용함에 있어서 나름대로 가치있게 쓰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문을 연 그는 "하지만 제게 논란이 되는 건 제가 타는 차 소비하는 물건들이었다. 그래서 처음엔 조금 속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내 야옹이 작가는 "시국이 힘든 만큼 깊게 생각하고 조심하했어야 하는데 너무 쉽게 노출하고 가볍게 보인 것들이 많은 것 같다 스스로 부끄러워져 반성했다"며 "제가 보는 부자들의 세계는 돈을 크게 불려서 운용하는 사람들이었기에 제 스스로 저를 부자라 생각해 보지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그는 "저의 언행들이나 보이는 것들로 인해서 눈살을 찌푸려지게 만든 거 같아 죄송하다. 실제로 까보면 별거 없다. 소비만 하고 내실이 없는 자신이기에"라고 밝히며 "강남권 청약에 도전하는 건 어쩔 수 없이 저도 좋은 학군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은 입장이라 이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유튜브 채널을 통애 야옹이 작가 집들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그는 고가의 외제차와 명품이 가득한 드레스룸 등을 공개하면서도, 청약을 대기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야옹이 작가는 해당 영상에서 소개한 집과 청약 발언 때문에 사과를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야옹이작가는 웹툰 '프리드로우'를 그린 전선욱 작가와 공개 열애 중이다.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이하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글 전문

지금까지 기부금 2억을 내고 세무사님께서 알려주는 대로 꼬박꼬박 세금을 내면서 제가 돈을 운용함에 있어서 나름대로 가치있게 쓰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 혼자 일해서 버는 돈이 아님을 알기에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나누는 것도 아쉽지 않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게 논란이 되는 건 제가 타는 차 소비하는 물건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조금 속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국이 힘든 만큼 깊게 생각하고 조심하였어야 했는데 너무 쉽게 노출하고 너무 가볍게 보인 것들이 많은 것 같다 스스로 부끄러워져 반성하였습니다.

제가 보는 부자들의 세계는 돈을 크게 불려서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코인이든 혹은 기업을 운영하는 분들) 운용하는 사람들이었기에 제 스스로 저를 부자라 생각해 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나 정도면 찐 부자들에 비하면 별거 아니니까'라는 생각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부끄럽습니다. 

저의 언행들이나 보이는 것들로 인해서 눈살을 찌푸려지게 만든 거 같아 죄송합니다. 실제로 까보면 별거 없는 것도 사실이고요. 소비만 하고 내실이 없는 자신이기에.

예쁘고 멋있는 것을 좋아하는 자신이지만 부모님은 저에게 사치와 허영을 가르치시는 않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행동을 더 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를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가랑이 찢어지도록 일하고 강남권 청약에 도전하는 건 어쩔 수 없이 저도 좋은 학군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은 입장이라 이해 부탁드립니다.

나이가 들수록, 소중한 사람들을 잃어갈 수록 깨닫는 것은 하루하루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만큼 가치있는 것은 없다는 것, 그리고 내가 남을 도울 수 있을 만큼 돕는 것, 그것이 가장 삶에서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이는 모습들과는 모순된 말처럼 보이겠지만 이렇게 쓰다보니 참 보이는게 무엇인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만든 나 자신도 속상하고 모두에게 실망스럽기만 한 모습인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요. 

말을 마무리 지으며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