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간담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간담회 진행
  • 한승주
  • 승인 2019.01.29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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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스마트경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제 2회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뤄진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고 교육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게임소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모와 자녀 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세대공감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게임소통교육의 효과를 확인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18년부터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가족 내 고민을 해결하고 달라진 변화사례 △자녀 지도법과 대화법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가족 간 소통한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의 소통 수준과 게임사용 습관에 대한 견해 차이를 알아보는 '동상이몽' 레크레이션 등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게임소통교육 간담회에 참여한 송혜진 학부모는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배운 것들을 가정에 적용해 보면서 생기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다른 부모님들과 공유하고 심층적인 해결방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유익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온 게임소통교육은 기존 학교방문교육 외 ‘가족소통캠프’, ‘부모공감 오픈클래스’ 등 다양한 시도를 하며 교육의 깊이와 영역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는 그간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했던 부모님과 자녀들이 교육을 통해 경험한 변화와 추가로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심도있게 나누며 사업의 파급효과와 향후 발전방향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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