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떡볶이' 출시 3달 만에 100만개 돌파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출시 3달 만에 100만개 돌파
  • 김소희
  • 승인 2019.01.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닭떡볶이 2종/삼양식품=제공
불닭떡볶이 2종/삼양식품=제공

[스마트경제] 삼양식품은 지난해 10월 말 선보인 ‘불닭떡볶이’ 2종의 누적 판매수량이 출시 3달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공급량이 부족해 국내의 편의점 채널에서만 판매했음에도 단기간에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불닭떡볶이는 오리지널 ‘불닭떡볶이’와 ‘까르보 불닭떡볶이’ 두 종류로, 불닭 소스를 활용한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떡볶이 소스에 국내산 쌀 99%로 만든 떡을 적용해 쫄깃한 식감의 제품이다.

삼양식품은 불닭떡볶이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올해 1월 중순부터는 떡 생산업체를 추가해 2개사에서 떡을 공급받고 있다.

하지만 설비를 최대로 가동하고 있음에도 물량 부족으로 편의점 외에는 공급이 어려운 실정이다. 삼양식품은 생산물량이 안정화된 후 마트, 슈퍼 등에 입점이 시작되면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떡볶이는 불닭의 맛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불닭브랜드의 카테고리를 점차 확장시켜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불닭떡볶이의 수출을 준비 중이다. 삼양식품은 2월 중에 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의 동남아 국가와 미주지역으로의 수출할 예정이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