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점포별 재고 현황 서비스 누적뷰 천만 건 돌파"
CU "점포별 재고 현황 서비스 누적뷰 천만 건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2.03.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자사의 멤버십 앱 ‘포켓CU’의 ‘핫이슈 상품 찾기’ 기능이 서비스 론칭 반년 만에 누적 뷰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앱을 통해 인기 상품의 점포별 재고량을 알려주는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여러 점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점포를 앱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CU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는 매월 SNS 버즈량, 고객센터 VOC 등 빅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가장 고객들이 많이 찾는 10개 품목을 선정한 후 전국 1만 6000여 개 점포의 실시간 재고 현황을 앱과 연동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90% 이상이다.

실제 구매 대란이 일어난 포켓몬빵이 출시된 지난달 23일 이후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월 동기(23일~익월 20일) 대비 88.1%나 뛰었다.

또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의 전국 편의점 판매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진단키트를 구입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점포와 점포 재고 수량을 실시간으로 안내하여 고객들의 혼선을 최소화하는 공적 기능까지 수행해오고 있다.

BGF리테일은 최지영 온라인플랫폼팀장은 “포켓CU 앱의 핫이슈 상품 찾기는 가맹점의 점포 운영과 고객 쇼핑 편의를 동시에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CU는 포켓CU를 기반으로 가맹점을 서포트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O2O 서비스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