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2022년도 민간기능경기대회 지원사업 선정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2022년도 민간기능경기대회 지원사업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2.03.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가 22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추진하는 2022년도 민간기능경기대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민간기능경기대회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후원명칭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회명칭을 ‘2022년 SCU 뷰티 온라인 기능 경기대회’로 변경하고 11월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의 4개 핵심 기능직종이다.

심사를 통해 우수 기관, 단체로 선정되면 해당 대회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 특전이 주어진다.

차명희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학과장(디자인대학 학장)은 "사이버교육을 이끌어나가는 서울사이버대에서 개최되는 온라인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K-뷰티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기술을 갖춘 뷰티기능인을 양성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최신 아트 테크 스튜디오(ART TECH STUDIO)를 통한 세계최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도입해 학생들이 원하는 각도에서 원하는 부분을 직접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또한 주말마다 최신 뷰티 트렌드 실무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적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