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생존 신고…"기밀 임무 수행 중"
이근, 생존 신고…"기밀 임무 수행 중"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3.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근 인스타그램
사진=이근 인스타그램

[스마트경제] 우크라이나 국제 의용군으로 참전하겠다며 출국한 해군특수전단(UDT)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이 직접 근황을 전했다.

30일(한국시간) 오후 이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제가 우크라이나에 입국한 이후로 제 거취에 대해 수많은 추측과 혼동이 난무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상황을 공유해 드리고 오해를 풀고자 합니다"라고 시작되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국제군단에 도착해 계약서에 서명한 후 저는 실전 경험이 있는 미국, 영국 등의 외국인 요원들을 모아 특수작전팀을 구성했다"면서 "제가 꾸린 팀은 여러 기밀 임무를 받아 수행했습니다만, 구체적인 임무 시기나 장소에 대해서는 추측을 삼가 주시길 바란다. 저희 팀은 어제부로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 직접적인 공세작전에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안 관계상 이 이상으로 자세한 정보는 밝힐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저는 우크라이나군과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서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받고 있고,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국제군단의 공로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 속 이근은 이전과는 달리 수염을 기른 채 전투복 차림으로 포즈를 취한 모습이다. 글과 함께 직접 사진으로 자신의 근황을 알린 탓에 그를 지지하는 팬들은 많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앞서 이근은 지난 6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우크라이나로 출국했음을 알렸다. 최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인근에서 특수작전을 수행하던 한국인 3명이 사망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면서 사망설에 휩싸이기도 했고, 폴란드 재입국이 막혀 국경 근처에서 계류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후 그가 직접 근황을 전하면서 사망설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지만, 끊임없이 그의 근황에 대한 각종 추측이 난무하자 이근의 유튜브 매니저가 임무로 인해 연락이 두절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군 외국인 의용병 부대인 ‘국토방위군 국제여단’의 데미안 마그로 대변인이 “여단원 각각의 위치는 작전보안과 대원들의 안전상 확인해줄 수 없지만 이 전 대위는 아직 전선에 투입되진 않았다”며 전투중이었다는 이근의 주장과는 대치되는 말을 남겨 이근에 대한 비판여론이 높아진 바 있다.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