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초롱, 손나은 에이핑크 탈퇴 심경 "많은 고민"
박초롱, 손나은 에이핑크 탈퇴 심경 "많은 고민"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4.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사진=엑스포츠뉴스

[스마트경제] 에이핑크 박초롱이 손나은의 탈퇴 소식이 전해진 이후 심경을 밝혔다.

지난 8일 박초롱은 에이핑크 공식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게재하며 "어떤 말이어야 우리 판다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까 쓰고 또 쓰기를 반복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다. 판다들이 미안하다는 말하는 것을 싫어하는걸 알면서도 지금으로써는 할 수 있는 말이 미안하다는 말밖에 없다는게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어 "10년 동안 함께 하면서 힘든 시간, 행복했던 시간을 함께 해 온 멤버들이기에 지금 이 순간이 저희에게도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 10년 동안 에이핑크 유지를 위해 멤버들은 저마다 많은 희생을 해왔고,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걸 서로가 너무 잘 알기에, 서로에게 최선이 뭔지 정말 많이 고민하고 내린 결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박초롱은 "이번에 5인으로 활동하면서 저희 또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판다들이 빈자리를 느끼지 않을까 싶어 정말 많이 노력했는데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가야 할 것 같다. 좋은 음악으로 조만간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에이핑크의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손나은의 탈퇴 소식을 전하며 "에이핑크가 오는 19일 발매를 앞둔 데뷔 11주년 기념 팬송 음원발매 일정을 기점으로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5인 멤버로 팀을 재편해 그룹활동을 지속한다. 손나은은 그룹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알렸다.

손나은도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말하며 "에이핑크 손나은이라는 이름을 가슴 속에 새겨두고,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제가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고 심경을 전했다.

사진=에이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에이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다음은 박초롱이 공식 SNS에 남긴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판다들. 

어떤 말이어야 우리 판다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까 쓰고 또 쓰기를 반복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우리 판다들이 미안하다는 말하는 거 싫어하는 거 알면서도 지금으로써는 할 말이 미안하다는 말밖에 없다는 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많이 놀랐을 판다들에게, 많이 상처받았을 판다들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는 말 전하고 싶어요.

지난 스페셜 앨범 이후로, 모든 멤버들과 앞으로의 에이핑크의 미래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0년 동안 함께 하면서 힘든 시간, 행복했던 시간을 함께해온 멤버들이기에 지금 이 순간이 저희에게도 아직 실감이 나질 않습니다. 

10년 동안 에이핑크 유지를 위해 멤버들은 저마다 많은 희생을 해왔고,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걸 서로가 너무 잘 알기에, 서로에게 최선이 뭔지 정말 많이 고민하고 내린 결정입니다.

우리 판다들에게 많이 속상하시겠지만, 저희의 또 다른 시작을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5인으로 활동하면서 저희 또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판다들이 빈자리를 느끼지 않을까 싶어 정말 많이 노력했었는데,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판다들의 마음이 괜찮아지진 않겠지만 저희가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린다는 거 악속드릴게요. 늘 판다들 걱정 뿐인 멤버들이라는 거, 늘 에이핑크가 우선이었던 멤버들이라는 것, 한 번만 믿어주시고 우린 지난 예쁜 추억들 잘 간직하고 새로운 예쁜 추억 같이 또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저희가 더 노력할게요. 다시 한번 진심으로 미안해요 판다들. 좋은 음악으로 조만간 다시 인사드릴게요.

리더 초롱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