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왕따 논란 후 약 많이 먹어, 눈물…다 포기하고 싶었다"
김보름 "왕따 논란 후 약 많이 먹어, 눈물…다 포기하고 싶었다"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4.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채널 ‘노는언니2’ 방송화면
사진=E채널 ‘노는언니2’ 방송화면

[스마트경제]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 박세리-한유미-이상화-김성연-김보름이 여수로 여행을 떠나 진솔한 추억을 쌓으며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다.

19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 33회에서는 박세리, 한유미, 김성연과 새 멤버로 합류한 이상화, 특별 게스트로 등장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이 낭만이 가득한 도시 여수에서 맛집 여행, 루지 체험, 요리 등 좌충우돌한 이야기를 그려냈다.

탁 트인 여수 바다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나누던 박세리, 한유미, 김성연 앞에 새 멤버 이상화가 깜짝 등장해 반가움을 자아냈다. 베이징 올림픽 중계를 마치고 온 이상화는 “해설복을 입고 경기장에 입장하니까 어색하고 울컥하더라. 4년 전에는 나도 올림픽을 준비했었는데 4년 후가 지나니까 바뀐 게 실감이 안났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안가 근처 포차로 이동한 언니들은 여수 여행의 특별 게스트,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을 만났다. 이상화는 평소 친분이 두터운 김보름을 보자마자 안으며 반가움을 내비쳤던 터다. 김보름은 2022년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무려 3관왕을 달성한 소식을 전한 데 이어 자신만의 경기스타일과 요령, 베이징 올림픽 비하인드, 대회 신기록 등 스피드스케이팅에 대한 이야기로 언니들의 흥미를 돋웠다.

사진=E채널 ‘노는언니2’ 방송화면
사진=E채널 ‘노는언니2’ 방송화면

김보름은 베이징 올림픽 당시 이상화의 해설에 “선수 마음을 공감 잘해주는 거 같더라. 그래서 되게 좋았다”고 전했고, 이에 이상화는 “시합에 나가서 경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준비 과정에서 긴장을 더 많이 하니까 그런 거를 좀 더 설명을 해주고 싶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상화는 화제를 모았던 고다이라 나오 경기 중계를 두고 “나를 보는 거 같았다”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던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김보름은 ‘복면가왕’에서의 노래 실력을 뽐내며 ‘혼자가 아닌 나’를 선사해 환호를 이끌었다.

식사를 마친 언니들은 거북선 관광과 루지 체험으로 또 하나의 추억 쌓기에 나섰다. 언니들은 바이킹 탑승 내기를 건 루지 대결에서 잠자던 승부욕을 불태웠고, 박세리가 의외의 실력으로 1등을 기록한 데 이어 이상화와 김성연이 꼴찌로 들어와 바이킹 벌칙을 받으면서 웃음을 더했다. 순천에 위치한 숙소로 이동한 언니들은 이상화 표 된장술밥, 수석 셰프 박세리 표 고수 무침, 한유미-김성연 표 눈물의 바비큐까지 푸짐한 한상으로 저녁 식사에 돌입했다.

언니들의 진솔한 딥토크가 이어지던 중 김보름은 “평창 올림픽 직전에 디스크가 흘렀다. 허리가 아파서 양말도 못 신었다”고 말해 언니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평창 올림픽 팀추월 경기 후 벌어졌던 왕따 논란에 대해서는 “소통이 원활이 안됐고 그런 부분이 오해가 생겼던 거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상화는 “그때 경기 이후에 숙소에서 보름이가 방문을 계속 닫고 있었다. 그래서 문자로만 위로를 많이 해줬다”고 떠올렸고, 김보름은 “화장실 가다가 한 번 마주쳤다. 언니가 아무 말 없이 안아줬다. 그때 눈물이 많이 났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더불어 김보름은 그 당시 반박을 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그냥 무서웠던 게 컸다. 무슨 말을 해도 아무도 안 들어줄 거 같았다”며 “정말 다 포기하고 싶었는데 그런 사실과 진실들은 언젠가는 모두가 알아줄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솔직하게 꺼냈다.

평창 올림픽 끝나고 6개월 넘게 운동을 안했다던 김보름은 “약도 많이 먹었고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것 같다. 3, 4개월 지나니까 스케이트가 생각나더라. 적응하려고 스케이트장에 가고, 나중에는 스케이트 타보고 그렇게 하루하루 적응을 했다”고 전했다. 김보름의 이야기를 듣던 언니들은 늘 곁에서 묵묵히 응원해주는 가족들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E채널 유튜브를 통해서도 선수들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