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로닉스, 지능형교통체계(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 용역 수주
아이트로닉스, 지능형교통체계(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 용역 수주
  • 정희채
  • 승인 2022.04.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2년간 한국도로공사 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하는 27억 용역 수주
한국도로공사 관할 고속도로 전 노선과 민자 및 지자체 도로 데이터 수집 예정

 

[스마트경제]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 아이트로닉스가 오는 2024년까지 2년간 한국도로공사의 ‘지능형교통체계(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 용역’을 27억원에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ITS 성능평가의 효율적 시행을 위해 성능 및 정확도 평가와 확인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 및 분류하고자 시행된다. 

ITS는 첨단교통기술로 교통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과학화, 자동화된 운영으로 교통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교통체계를 말한다. 아이트로닉스는 향후 2년간 한국도로공사 관할의 고속도로 전 노선과 일부 민자고속도로 및 지방자지단체의 도로를 대상으로 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이트로닉스는 이번 사업에서 도로 현장 ITS 설비의 주/야간 평가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과정에서의 품질 관리 업무를 맡게 된다. 또 기관별 수집 데이터 현황 관리, 현장 데이터 수집 운영과 ITS 성능평가 데이터 수집 관련 각종 기술 지원 업무도 담당하게 된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이트로닉스는 ETC(Electronic Toll Collection, 전자요금징수) 시스템 단말기 및 ITS 시스템 설계 기술,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기술, RF 설계 기술등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차량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정보기술 기반의 시스템, 통신, 센서 등의 설계와 하드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와 관련해 국내하이패스 차로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 원천기술을 보유했으며 자율주행 관련 핵심기술인 5G 기반 C-V2X 통신(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 communication)과 융합한 하이패스 단말기 및 관련ITS 응용 시스템 설비, 차량용 주행 영상기록 장치 등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트로닉스 관계자는 “모빌리티 혁신 선도기업으로서 주어진 과업을 완벽히 수행해 보다 효율적인 미래형 교통체계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