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사내 소통 카페테리아 ‘SRTea’ 개장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사내 소통 카페테리아 ‘SRTea’ 개장
  • 복현명
  • 승인 2022.04.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소통은 물론 지역주민 휴식공간으로…취약계층 일자리도 제공
이종국(왼쪽 네 번째) SR 대표이사가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 이호현 강남구 복지생활국장, 안수경 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장 등과 사내 카페테리아 ‘SRTea’ 개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이종국(왼쪽 네 번째) SR 대표이사가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 이호현 강남구 복지생활국장, 안수경 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장 등과 사내 카페테리아 ‘SRTea’ 개장식을 하고 있다.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21일 사내 카페테리아 ‘SRTea’ 개장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SR 사내 카페테리아 ‘SRTea’는 직원들은 물론 지역주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커피와 음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1층에 카페 공간을 만들고 회의실도 마련해 원활하게 외부고객 응대에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복층에는 북카페도 마련해 다양한 도서를 읽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SRTea’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남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 저소득층 주민을 채용해 운영하는 한편 카페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취약계층 자활사업에도 활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SRTea’는 SR 열차 브랜드명인 SRT와 차(Tea)의 결합어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업무도 볼 수 있는 SR 카페테리아 특징을 살렸으며 직원 공모와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SRTea 운영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Tea는 SR 직원들만의 휴식공간이 아닌 모든 협력사와 지역주민까지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