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동참 SNS 이벤트’ 실시
KB금융그룹,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동참 SNS 이벤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04.2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주요 사옥의 10분간 소등 동참
고객들을 대상으로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소등행사 동참 SNS 이벤트 진행
KB금융그룹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며 이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며 이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금융그룹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며 이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등행사 동참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4월 22일인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됐으며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구의 날’ 행사로는 매년 해당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의미의 소등행사가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에 적극 동참하고자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의 주요 사옥들에 대해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TV 볼륨을 20% 줄이면 연간 약 1400만 그루, 완충된 휴대폰 코드를 뽑으면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캠페인 확산 활동도 병행하여 펼쳐나갈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이 모이게 되면, 더욱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을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이벤트 참여 방법은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과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3가지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미사용 공간 조명 Off 생활화, 퇴근 전 30분 냉난방기 전원 Off, 에너지 절감 실천의 날 운영’ 등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도 전사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