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협금융지주,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04.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 토마토 농가 일손돕기에 구슬땀
손병환(왼쪽)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김정만 용현농협 조합장, 김종기 사남농협 조합장과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손병환(왼쪽)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김정만 용현농협 조합장, 김종기 사남농협 조합장과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20일 영농철을 맞아 경남 사천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과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박종국 사천시지부장과 경남농협 봉사단이 참여했다.

손 회장과 봉사단은 사천시 용현면 소재 토마토 농가 온실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토마토를 수확하고 적재했다. 이어 폐비닐을 비롯한 영농 폐기물을 수거,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어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을 예방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와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사천시청 앞 광장에서 농산물 전달식을 가졌다.

농협금융지주는 농산물 소비 촉진과 기부 행사를 위해 우리 쌀 5kg 680포를 마련했다. 이 쌀은 사천시청과 사천시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과 결식아동들에 전달된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코로나19로 일손이 특히 부족한 때에 농업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위안이 된다”며 “농협금융은 지역사회를 위해 가 일손돕기부터 환경정화, 나눔활동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범 10주년을 맞아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농협금융지주는 환경보전, 미래세대 후원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굴하여 실시할 계획이며 특히 영농철을 맞이해 임직원들이 전국의 농가에 나가 부족한 일손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범농협 사회공헌 캠페인인 ‘방방곡곡 온기나눔 RUN’에 동참하고 있는 만큼 은행, 보험, 증권 등 계열사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릴레이 사회공헌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