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1년 연속 ‘Korea Top Awards’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수상
서울디지털대, 11년 연속 ‘Korea Top Awards’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2.04.2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산업 트렌드 반영한 학과·전공,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문 산업인력 양성
안병수(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생처장이 ‘2022 Korea Top Brand Awards’에서 11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안병수(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생처장이 ‘2022 Korea Top Brand Awards’에서 11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21일 ‘2022 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11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 탑 어워즈’는 매년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특히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 부문 11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이버대학으로 입지를 굳혔다.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온라인 교육과 사이버대학의 역할이 두드러졌지만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에 개교해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훨씬 앞서 선보였다. 또 ▲2011년 교육부 선정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주관)대학’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 등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연간 930개 교과를 개설·운영 중이며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 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졸업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진 1:1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디지털도서관’에는 7만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 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학과·전공,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문 산업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21학년도에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행정, 탐정전공 등 6개 전공을 신설한 데에 이어 2022학년도에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11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수한 강의 콘텐츠와 편리한 교육 시스템으로 서울디지털대 학생들이 학습 역량을 키우고 더 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