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 포인트몰’ 오픈
이투스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 포인트몰’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2.04.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한 만큼 돌려주는 합리적 보상 시스템, ‘엘리펀 포인트몰’ 이투스닷컴에 오픈
베이커리·카페·외식·편의점, 도서·영화·상품권, 강좌 수강권 및 교재 등 포인트 사용처 다양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교육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이 25일 합리적 보상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멤버십 전용 ‘포인트몰’을 이투스닷컴에 오픈했다. 사진=이투스교육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교육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이 25일 합리적 보상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멤버십 전용 ‘포인트몰’을 이투스닷컴에 오픈했다.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교육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펀’이 25일 합리적 보상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멤버십 전용 ‘포인트몰’을 이투스닷컴에 오픈했다.

엘리펀 앱에 접속해 활동할 때마다 차곡차곡 쌓은 포인트는 이제 포인트몰에서 베이커리·카페, 도서·영화·상품권, 외식·편의점 기프티콘, 강좌 수강권과 교재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Z세대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상품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자의 정체성을 표출할 수 있는 아바타 의상과 신발, 액세서리, 헤어스타일 등 아이템도 적립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하다.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전되며 적립한 포인트는 이투스닷컴 내 ‘엘리펀 포인트몰’ 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투스교육은 엘리펀 수강생들이 열심히 공부한 만큼 포인트로 돌려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는 한편 Z세대 수험생들의 취향을 고려한 포인트 교환 상품을 매달 추가 구성해 메타버스 강좌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실제 엘리펀에서의 메타버스 강의에 대한 만족도와 수강률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최근 엘리펀과 이투스닷컴의 동일 강좌에 대해 수강률을 비교한 결과 50% 이상 진도를 나간 학생의 경우 VOD 인강 보다 메타버스 강좌에서 더 높은 수강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문 자체가 어려운 인강과 달리 엘리펀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고 현강과 비슷한 수준으로 1:1 밀착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엘리펀은 단순 출석이 아닌 수업에 참여한 수강률이 높은 우수 수강생을 매달 10명씩 선정해 격려 상품권을 지급할 방침이다.

엘리펀 수강생들은 개인 학습, 스케쥴 달성 외에도 아바타 꾸미기, 설명회 참여, 테마 짤강 동영상 수강, 출석 체크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개인별 시간표에 맞춰 열심히 수강하고 과목별 월간 탑 10에 오르면 더 많은 랭킹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노재규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메타버스 강의는 실시간 라이브로 현장 강의처럼 진행되기 때문에 완강률이 높고 이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다양한 사용처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포인트몰을 만들었다”며 “향후 온·오프라인 제휴처를 확대해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리펀에서는 2023학년도 수능 대비 정규 단과 강좌가 매달 새롭게 열리며 수학 정승제, 사회탐구 이지영, 국어 김민정, 영어 주혜연 강사 등 영역별 1타 강사는 물론 대치동 학원가에서 줄 서서 듣는 스타강사들의 현장감 넘치는 메타버스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