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부동산지인과 프롭테크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다방, 부동산지인과 프롭테크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2.04.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유순(왼쪽) 스테이션3 대표가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션3 다방.
한유순(왼쪽) 스테이션3 대표가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테이션3 다방.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이 지난 25일 프롭테크 산업 발전과 부동산 시장의 비대칭성,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부동산 빅데이터 정보 업체 (주)지인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의 가격 상승 강도, 지역분석, 아파트분석, 거래량, 전출입 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부동산지인’을 운영하고 있다.

스테이션3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 정보 교류 ▲부동산 빅데이터 구축 ▲부동산 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있는 지표를 구축하고 보다 고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프롭테크 산업 내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시장 장악력,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제휴로 그동안 스테이션3이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축척한 부동산 데이터에 지인플러스의 빅데이터 정보, 분석 관련 노하우를 접목시켜 소비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