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구본성 임시 주총 요구는 명분 없는 경영복귀 시도"
아워홈 "구본성 임시 주총 요구는 명분 없는 경영복귀 시도"
  • 권희진
  • 승인 2022.04.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아워홈은 26일 구본성 전 부회장이 임시 주주총회 소집과 이사진 개편을 요구한 것에 대해 명분 없는 경영 복귀 시도라고 비판했다.

아워홈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구 전 부회장이 '지분 매각에 대한 회사의 협조를 얻지 못해 합리적 매각 과정을 위해 임시 주총을 청구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아워홈은 "구 전 부회장이 법률 대리인을 통해 지분 매각 의사를 밝힌 뒤 어떤 접촉도 없다가 지난 8일 (매각 자문사) 라데팡스파트너스를 통해 일방적으로 실사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활한 협상과 실사 진행을 위해 지분 매각 자문사 라데팡스파트너스 측에 2인의 주주에게서 받은 위임장 또는 매각 전속 계약서 등 기초자료를 요청했지만, 아직까지 자료 제공이나 증명이 전혀 없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아워홈은 창립자인 구자학 전 회장의 1남 3녀가 전체 주식의 98%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구 전 부회장이 38.6%, 미현·명진·지은 세 자매가 59.6%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구 전 부회장은 보복 운전으로 상대 차량을 파손하고 하차한 운전자를 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해 6월 1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으며,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해임안이 통과돼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이후 동생 미현씨와 아워홈 보유 지분 58.62% 동반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아워홈은 "위임장 등 적합한 기초자료가 확인되면 지분 매각 절차에 대한 협조 의사가 있음을 2인 주주 측에 수차례 전달했다"며 "회사는 적합한 절차를 통해 지분 매각에 적극 협조하고자 하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아워홈은 이날 구 전 부회장의 보복운전 사실과 지난달 정기주총에서 1천억원의 배당을 요구한 내용 등도 별도로 정리해 제공했다.

구 전 부회장 측은 그러나 주총 소집 요구는 지분 매각을 위한 중립적 경영진 구성을 위한 방편일 뿐 경영 복귀 시도는 아니라고 부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