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위협운전 주장' 女 라이더 "피해 입은 엑소 찬열에 죄송"
'아이돌 위협운전 주장' 女 라이더 "피해 입은 엑소 찬열에 죄송"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4.2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S
사진=채널S

[스마트경제] 유명 아이돌에게 위협 운전과 손가락 욕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성 라이더가 입장을 밝혔다. 

여성 라이더 장시내 씨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금이나마 오해를 풀고자 이렇게 해명글을 올린다"며 "저는 사적인 자리나 공적인 자리에서 실명을 거론한 적은 일절 없으며 그 해당 범인을 찾더라도 앞으로 공개할 의사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유튜브에서 영상 속 인물이 누구일지 저의 입장에서 보고 느낀 대로 만들긴 했지만 그 영상을 보고 달린 추측성 댓글들과 제가 방송에서 거론한 위협 운전을 당했다는 내용이 자극적인 기사의 소재로 시작됐다"며 "왜곡된 소문이 마치 밝혀진 사실처럼 알려진 것 같아 저도 많이 유감이다"라고 털어놨다.

장시내 씨는 "저 역시 위협운전 차량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지만 추측성 댓글들로 인해 피해를 입으셨을 그분께는 이 자리를 빌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근거 없는 추측으로 인한 또 다른 피해는 원치 않기 때문에 영상과, 관련된 다른 피드들은 삭제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채널S
사진=채널S

앞서 장시내 씨는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할매'에 출연, 바이크를 타전 중 한 외제차에 의해 위협 운전과 손가락 욕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그는 "차량 번호를 찍으려 다가갔는데 얼굴을 가리면서도 손가락 욕을 하더라. 알고 보니 그분은 누구나 알 정도의 유명 아이돌이었다. 그분의 이름이 제 입에서 나오는 순간 제가 매장당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 네티즌들에 의해 지난 9일 장시내 씨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 재조명됐고, 영상 속 모자이크 된 사진과 장시내 씨가 주장한 단서들로 그룹 엑소 찬열이 위협운전 가해자로 지목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이에 찬열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엑스포츠뉴스에 "해당 영상 속 인물은 찬열이 아니며, 차량도 찬열 소유 차량과 다르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경대응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찬열이 해당 운전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SM 측이 법적 대응을 예고하자 장시내 씨는 해당 영상의 댓글 창을 닫았다. 

다음은 女 라이더 장시내 SNS 전문.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겪으셨을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조금이나마 오해를 풀고자 이렇게 해명글을 올립니다.

먼저 저는, 사적인 자리나 공적인 자리에서 실명을 거론한 적은 일절 없으며, 그 해당 범인을 찾더라도 앞으로 공개할 의사는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 속 인물이 누구일지 저의 입장에서 보고 느낀대로 만들긴 했지만 그 영상을 보고 달린 추측성 댓글들과 제가 방송에서 거론한 위협 운전을 당했다는 내용이 자극적인 기사의 소재로 시작되어, 왜곡된 소문이 마치 밝혀진 사실처럼 알려진 것 같아 저도 많이 유감입니다.

저 역시 위협운전 차량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지만 추측성 댓글들로 인해 피해를 입으셨을 그 분께는 이 자리를 빌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근거 없는 추측으로 인한 또 다른 피해는 원치 않기 때문에 영상과, 관련된 다른 피드들은 삭제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오해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셨을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는 더욱 더 신중하게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