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유럽의 심장부 프랑스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 중국에 이은 세 번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로 유럽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바디프랜드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5월 오픈 예정이며, 파리의 유명 백화점들이 위치한 오스만 거리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까지 총 200평 규모로 꾸며진다.
바디프랜드는 유럽 문화의 중심지인 프랑스에 진출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명품 브랜드 전문가인 이종규 전 디올코리아 대표를 유럽 법인장으로 영입했고, 지난 12월에는 바디프랜드 유럽 법인을 설립했다. 최근에는 루이 비통과 로에베의 아트 디렉터를 역임한 빈센트 뒤 사르텔을 디자이너로 영입했다. 향후 이들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및 판매 총괄, 신제품 디자인 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앞서 23일부터 두 달간 파리 봉마르셰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람보르기니 안마의자(LBF-750), 팰리스 등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전시하고, 프랑스 상류층 고객들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체험 및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이종규 바디프랜드 법인장은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유럽인들에게 새로운 헬스케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며 “이미 CES를 통해 유럽 및 미주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확신을 갖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