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노숙인 98명에 ‘희망 일자리’ 제공
한국철도공사, 노숙인 98명에 ‘희망 일자리’ 제공
  • 복현명
  • 승인 2022.05.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2개역 주변 환경미화 업무 실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철도공사(코레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자체, 노숙인지원단체와 손잡고 역 주변 노숙인에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코레일은 서울·대전·대구·부산역 등 전국 12개역의 노숙인 9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2년도 노숙인 일자리 사업’을 진행한다.

대상역은 서울역, 영등포역, 청량리역, 의정부역, 안양역, 모란역, 수원역, 천안역, 대전역, 대구역, 부산역, 구포역 등으로 지난 2012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희망 일자리 사업은 코레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그동안 500개 일자리 창출로 744명의 노숙인에게 자립 기회를 제공했고 그 중 30% 근로자는 코레일 계열사와 지자체 공공근로자 채용 등에 연계되기도 했다.

올해는 수원역과 모란역이 사업 대상 역에 추가됐으며 5월부터 11월까지 역별로 6개월간 진행된다. 

코레일은 역 광장 청소 등 환경정비 일자리와 사업비용을 제공하고 지자체가 주거비·생활용품을, 노숙인지원단체가 근로자 선발과 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들이 사회로 복귀하기 위해선 도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관계기관과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