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월드컵점에 스마트팜 카페 '팜스365' 첫 선
홈플러스, 월드컵점에 스마트팜 카페 '팜스365' 첫 선
  • 권희진
  • 승인 2022.05.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서울 성산동 월드컵점에 매장 내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스마트팜 카페 '팜스365'를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팜은 사물인터넷(IoT)과 자동화시스템으로 농산물의 생육 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농업 형태로, 계절이나 날씨와 관계없이 365일 농산물 재배가 가능하다.

팜스365는 농업회사법인인 ㈜팜세계로가 운영하는 카페로, 파종부터 수확까지 소비자가 직접 재배 현장을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카페에서는 당일 매장에서 직접 수확한 새싹삼과 버터헤드, 롤라로사, 이자트릭스 등 농산물을 이용한 샐러드를 비롯해 각종 먹거리와 음료를 판매한다.

카페 맞은편에는 스마트팜 체험존도 설치됐다. 체험존에 설치된 미니형 스마트팜에서 수확한 작물은 학교와 연구기관, 음식점 등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조수현 홈플러스 Mall New Biz팀장은 “최근 유통업계에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한 채소 판매가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사회적기업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업법인과의 발빠른 협의를 통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입점시킬 수 있었다”며 “월드컵점에 입점한 ‘팜스365’는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의 기회 등을 제공하며 ESG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스마트 농업의 신생태계를 조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