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CJ제일제당 해외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표준협회, CJ제일제당 해외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 권희진
  • 승인 2022.05.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16일 CJ제일제당 해외사업장의 탄소 배출량에 대해 국제표준기반의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온실가스 검증성명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검증을 통해, 6개 국가(인도네시아, 중국, 말레이시아, 브라질, 베트남, 미국)의 11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국제적 기준에 준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인벤토리를 구축했다. 또한, 해외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표준화된 온실가스 산정 지침을 마련함으로써 ESG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표준협회의 제3자 검증 결과를 통해 CJ제일제당은 해외사업장별 온실가스 배출량 및 감축 실적을 외부에 공개함으로써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다른 해외사업장까지 검증 체계 도입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CJ제일제당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해 보고해야 하는 의무가 없는 해외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범위를 자발적으로 확대하고, 친환경 에너지원 확대 및 재생에너지 확보를 위한 노력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이는 선도적인 ESG 환경경영의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ESG 경영에 대한 대내외 신뢰성을 확보를 위해 해외사업장까지 온실가스 배출 원인과 배출량을 파악해 제3자 검증받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탄소배출 통합관리를 위한 자발적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