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행
국민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2.05.2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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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24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하나로 영업점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24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하나로 영업점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24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하나로 영업점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받아 보관·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영업점 방문 고객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디지털 창구 QR인증을 하면 신분증 제출이 완료돼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국민은행은 영업점 창구에서 제공되는 ▲통장 신규, 해지 등 수신업무 ▲대출 원금, 이자 상환 등 여신업무 ▲환전, 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신고 등 모든 은행업무에 모바일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적용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시 고객 편의성를 더욱 높이기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모든 창구업무에 적용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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