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북 영주에 '내일의 숲' 조성
이마트, 경북 영주에 '내일의 숲' 조성
  • 권희진
  • 승인 2022.05.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경북 영주에 1885평 규모의 숲을 조성하는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미래숲재단과 함께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 1885평 규모의 '내일의 숲'을 조성한다.

숲 조성 재원은 노브랜드의 '나무 심는 화장지' 매출 1% 기부로 마련했다.

이마트는 국립산림치유원 내 방치됐던 공간에 자작나무, 우산고로쇠나무, 계수나무 등 1800여그루 나무를 심고 야자매트 숲길 340m와 안내판, 쉼터 등을 조성한다.

이마트는 10월까지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등이 참여하는 산림 복지 봉사활동을 통해 잡초제거, 가지치기 등 숲 가꾸기와 플로깅(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나뭇가지 줍기 등 숲길 정비에 나선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포레스트 투모로우'라는 이름으로 산림복지 캠페인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강원도 횡성 국립숲체원에 '이마트 내일의 숲길' 500m를 조성했다.

이마트 형태준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은 “이마트가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 식재 및 정기 봉사활동을 하며 산림 복지를 실천하고있다”며 “고객, 임직원과 함께 하는 ESG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