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석 티몬 대표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다"
장윤석 티몬 대표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다"
  • 권희진
  • 승인 2022.05.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이 경북 포항시와 손잡고 지자체 최초로 선보이는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하 커머스센터)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포항시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를 비롯,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 라정기 포항시 북구청장 등 주요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을 통해 개관식을 생중계했다.

이 커머스센터는 포항 구도심에 있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건물이다.

티몬은 지난해 9월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국내 지자체 최초로 커머스센터를 만들었다.

이 센터는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맡는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판촉을 지원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한다.

1층은 포항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쇼룸으로 꾸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2층은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로 지역 중소상공인이 라이브방송을 하며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커머스센터를 방문한 손님이 라이브방송을 참관할 수도 있다.

장윤석 티몬 대표/사진제공=티몬
장윤석 티몬 대표/사진제공=티몬

3층은 상품 기획, 구성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장이다.

4층은 운영을 위한 사무공간, 지하 1층은 물품 보관을 위한 창고로 사용한다.

티몬과 포항시는 커머스센터를 통해 구도심 유동인구가 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통해 개관식을 생중계하고 커머스센터에서 첫 라이브방송으로 포항 명물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을 최대 27% 할인한 가격으로 팔았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티몬커머스센터는 티몬의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자체 상생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도울 핵심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포항을 첫 기점으로 지자체들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