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KT와 디지털 교육혁신 사업 협력 MOU 체결
삼육대, KT와 디지털 교육혁신 사업 협력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2.05.3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목(왼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김일목(왼쪽) 삼육대학교 총장이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는 31일 KT와 디지털 교육혁신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날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내 클라우드 환경 구축 ▲유무선 교육 인프라 개선에 공동 협력하고 메타버스, 원격의료,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등 신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KT는 자사의 AI 실무 자격인증 제도인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와 AI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에이블스쿨(AIVLE School)’ 등 다양한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삼육대에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교내 교육 인프라 개선과 클라우드 환경 전환, 메타버스에 기반한 다양한 협력 사업 발굴 등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삼육대는 지난해 인공지능융합학부 등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를 이끌 첨단 학과를 신설하고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며 ”KT와의 이번 협약이 SW·AI 분야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