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세원사, 동국대에 1000만원 기부
조계종 세원사, 동국대에 1000만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2.05.3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학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 기금 전달
세원사 후원으로 수국사 상월청년회 활동 동국대 재학생 10명에게 지급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장 돈관스님(왼쪽)이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 윤성이 동국대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장 돈관스님(왼쪽)이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 윤성이 동국대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조계종 세원사가 동국대학교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는 31일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4회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원사가 장학금을 후원하고 수국사가 장학생을 선발한 이번 수여식에는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 효연스님, 상월청년회 이제준 회장, 건학위원회 위원장 돈관스님, 박기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학교법인에서는 지정학 법인사무처장,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는 윤성이 총장과 김애주 대외협력처장, 박광현 교무학생처장 그리고 수국사 상월청년회에서 활동 중인 동국대 장학생 10명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건학위원회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은 건학위원회가 지역사찰과 동국대에 재학 중인 해당지역 학생들을 연결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 지역사회 공헌과 미래불자 육성 등 인재불사를 목표로 한다.

이번 수여식은 세원사가 장학금을 후원하고 수국사에서 상월청년회 활동을 하고 있는 동국대 재학생 10명을 선정, 장학금을 수여했다. 현재까지 장학금 수혜인원은 총 140명으로 늘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장 돈관스님은 “‘등록금 걱정없는 학교를 만들어야 한다는 고문 자승스님의 말씀으로 시작된 미래불자 육성장학이 14회를 맞았다”며 “수국사 상월청년회가 열심히 활동해 미래를 밝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수국사 상월청년회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을 통해서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학생들이 역량개발에 최선을 다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