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점포 근무 인턴사원 공개채용
홈플러스, 점포 근무 인턴사원 공개채용
  • 권희진
  • 승인 2022.06.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에 근무할 280명 내외의 인턴사원과, 슈퍼마켓(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경력 및 인턴사원 150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인력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의 주요업무는 상품 품질관리와 진열, 발주 및 재고관리, 고객 응대 등 영업관리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문 학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 또는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마트 신입 공개채용 일정은 이번 달 12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서류전형을 거쳐, 6월 중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전형은 100% 자기소개서로만 평가를 진행하며, 국가 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합격자 명단은 6월 내 발표할 예정이며, 7월부터 인턴십 근무를 시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9월까지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홈플러스 측은 선발된 인턴사원에 대해서는 높은 수준의 정규직 전환률을 예상하고 있으며, 최종 합격자들에게는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익스프레스) 권역 별 수요에 따라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신윤섭 홈플러스 조직운영팀장은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익스프레스)의 현장 경영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유통업에 관심 있고 열정 가득한 MZ세대 청년들의 채용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