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원, 디지털존과 인공지능 분야 공동 프로젝트 운영 위해 ‘맞손’
국민대 경영대학원, 디지털존과 인공지능 분야 공동 프로젝트 운영 위해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2.06.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달 31일 (주)디지털존과 함께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달 31일 (주)디지털존과 함께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지난달 31일 (주)디지털존과 함께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기술 발전과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서비스의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수행 ▲국가지원 교육, 연구 사업의 기획과 운영 ▲홍보 협조 체계 구축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와 빅데이터 분야를 다루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그간의 교육, 연구 노하우에 기반해 인공지능 분야의 프로젝트의 적용 모델 개발, 연구개발 인력 지원, 신규 프로젝트 기획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주)디지털존은 전자문서 유통, 보안솔루션, 블록체인 등의 전자문서, 전략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AI바우처 공급 기업으로 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구현하고 서비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정부, 국가 산하기관의 교육, 연구 사업 수행 등에 협조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AI 모델개발, 서비스화, 현업 인재 양성 방안 등을 논의하며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윤호 국민대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이 갖추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교육체계와 노하우, 그리고 인재를 현장 실무와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그간의 연구와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 인공지능 기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AI빅데이터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