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2.06.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 수급 시 금리·환율우대, 수수료 면제 등 5가지 혜택의 1석 5조 상품
지난 5월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수급자 보호 위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 무료 제공
우리은행이 3일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3일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이 3일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수수료 면제·환율 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최대 연 1.6% 금리 제공(기본금리 0.1%포함) ▲우리은행 수수료(전자금융 이체, 자동화기기 현금 출금 및 이체, 통장 재발행, 자기앞수표 발행), 다른 은행 수수료(다른은행 ATM기 출금, 다른은행 자동이체) 무제한 면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국내 여행 패키지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뿐 아니라 스미싱, 파밍, 해킹 등 광범위한 사이버 금융범죄에 대한 피해를 보장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국민연금공단과 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과 함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도 준비했다”며 “국민연금을 비롯한 각종 연금을 받으시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금융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