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신동빈,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염원 담았다
롯데 신동빈,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염원 담았다
  • 권희진
  • 승인 2022.06.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
사진제공=롯데

 

[스마트경제] 롯데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싣는다. 롯데는 지난 2일부터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2 롯데 오픈’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펼쳤다.

5일 롯데에 따르면 롯데는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해 롯데 오픈 갤러리 플라자에 부산엑스포 포토월을 설치하고 롯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박람회 기념품을 배포하고, 전광판을 통해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롯데 오픈을 방문하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널리 알렸다. 특히 부산엑스포 포토월은 대회 기간 동안 롯데 오픈 인증샷 명소로 꼽히며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지난 4일 신동빈 회장도 현장에 방문해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롯데도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하며 포토월 앞에서 롯데 골프단 황유민 선수와 함께 유치를 기원했다. 

신 회장은 앞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에 동참하며 “글로벌 전시 역량뿐만 아니라 풍부한 관광자원, 항구도시 특유의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문화까지 갖춘 부산이 월드엑스포 개최 최적지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롯데는 지난 31일 열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민간위원회 출범식’에도 참석해 국내 주요 기업 11개사와 함께 박람회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편 롯데는 야외활동이 다시 재개되고 있는 만큼 이번 롯데 오픈에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마련해 주목을 받았다. 가장 눈길을 끈 공간은 ‘롯데플레저홀’이었다.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경기 중 환호와 응원이 가능한 곳으로 정형화된 골프 관람 문화를 벗어나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응원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홀을 찾은 갤러리들은 선수들이 플레이하는 동안 환호로 선수들을 응원하고 음악과 함께 맥주를 즐기며 경기를 관람했다.

체험거리가 가득한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롯데 오픈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롯데칠성음료, 캐논코리아, 롯데정보통신, 롯데건설, 한샘,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GRS 등 후원사들은 홍보부스와 푸드트럭을 통해 갤러리들에게 각종 먹거리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롯데 오픈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서도 메타버스에 소통 공간을 마련해 롯데 오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속 구현된 ‘켈피하우스’에서 장하나, 조아연 등 롯데 오픈에 참가하는 선수 5인을 초청해 메타버스 팬미팅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