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프랑스 샌드위치 브랜드 '리나스' 인수
SPC, 프랑스 샌드위치 브랜드 '리나스' 인수
  • 권희진
  • 승인 2022.06.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PC그룹
사진제공=SPC그룹

 

[스마트경제]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인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리나스는 1989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문을 열었으며 현재 프랑스와 한국, 콜롬비아, 레바논 등 4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인수는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사(社)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이 2002년 이 브랜드를 국내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이다.

SPC그룹은 리나스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이는 한편 국내외에서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SPC그룹은 리나스를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연구개발)의 허브'로 삼아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한 제품을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그룹의 국내외 주요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 리나스 브랜드를 유럽 시장에서 확대하는 동시에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