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엔데믹 기대감에 커진 여행 심리, 우리 아이 여름 바캉스룩은?
패션업계, 엔데믹 기대감에 커진 여행 심리, 우리 아이 여름 바캉스룩은?
  • 정희채
  • 승인 2022.06.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데믹 전환 분위기에 여행 수요 몰리며 아동 패션도 나들이 아이템 전성시대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과 기능성 갖춘 제품이 올 여름 인기 스타일로 주목
알로앤루 ‘무릎빵데님바지’(왼쪽), 알퐁소 ‘쿨링메쉬점퍼’(오른쪽). 사진=제로투세븐
알로앤루 ‘무릎빵데님바지’(왼쪽), 알퐁소 ‘쿨링메쉬점퍼’(오른쪽). 사진=제로투세븐

 

[스마트경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사라지면서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패션 업계에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아동 패션 역시 올 여름 아이들이 활기차고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나들이 아이템이 주목받는 분위기다. 

실제로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공식 자사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알로앤루∙알퐁소 여름 나들이룩의 올해 5월 구매 전환율이 작년 동기 대비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알로앤루’는 우리 아이들의 귀여움을 한층 돋보이게 해 줄 썸머 데님을 제안한다. 알로앤루의 썸머 데님은 퉁풍이 잘되는 여름 스타일로 한층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아이템인 ‘무릎빵데님바지’는 7부 통바지 스타일로 코디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라운지웨어 스타일의 ‘썬스마일반팔상하복’은 상하의를 따로 연출할 수 있어 바깥에서는 상의와 데님 팬츠로 멋스럽게 연출하고 실내에서는 편안한 상하복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여아를 위한 ‘선샤인점퍼스커트’는 해지 데님 소재의 플레어 스커트로 도트 나염이 특징인 ‘동글동글티셔츠’와 함께 매치하면 러블리함이 더욱 강조된다.

여름 나들이에 대한 설렘을 담은 이번 알로앤루 썸머룩은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컴포트&프릴리 라이프웨어 브랜드 ‘알퐁소’는 올 여름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바캉스룩으로 ‘쿨링골지상하복’과 ‘쿨링메쉬점퍼’, ‘프레임 야자수 슬럽 7부티’를 추천한다. 

먼저 ‘쿨링메쉬점퍼’는 물놀이 후 혹은 실내 에어컨 바람에 우리 아이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꼭 챙겨야 할 가벼운 아우터로 주름이 생기지 않은 소재로 제작돼 작은 가방에 휴대하기 간편하다. 

‘쿨링골지상하복’은 땡볕 아래에서도 몸에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골지 소재로 물에 젖어도 쉽게 마르는 것이 장점이다. 등판 야자수 나염이 포인트인 ‘프레임 야자수 슬럽 7부티’는 베이지, 카키, 블루, 핑크 네 가지 컬러 구성으로 귀여운 남매룩, 자매룩을 손쉽게 코디할 수 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야외 활동에 대한 기대감 상승으로 여름철 나들이를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외출복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스타일리쉬함은 물론 편안함과 실용성까지 고려한 알로앤루, 알퐁소 패션 아이템으로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20일 ‘푸마’는 스페인 패션 브랜드 ‘타이니코튼’과 협업을 통해 여름철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파스텔톤의 컬러웨이와 부드러운 스웨이드 소재에 유연한 실루엣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포근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측면에는 푸마의 오리지널 로고인 폼스트라이프를 더해 스포티한 매력도 놓치지 않았다. 특히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신발의 어퍼는 신축성 좋은 레이스 소재를 적용했으며, 논마킹(non-marking) 고무가 적용된 아웃솔을 통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Once upon a Summer’을 메인 콘셉트로 키즈 워터 라이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를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탁월한 래쉬가드를 비롯해 워터 티셔츠, 선캡, 샌들 등으로 구성돼 리조트와 캠핑 같은 휴가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