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KT와 함께 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적 실시
신한금융그룹, KT와 함께 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적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06.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KT와 MOU 체결 후 공동 진행한 첫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종료
11주간 전문 프로그램 진행, 최종 우수 10개사에 상금 총 1억5000만원 수여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KT와 함께 진행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를 마무리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KT와 함께 진행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를 마무리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신한금융.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KT와 함께 진행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를 마무리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대기업ᆞ중견기업을 매칭시켜 스타트업의 사업 확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신한금융과 KT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 체결 이후 처음으로 공동 진행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는 양사의 그룹사들이 참여해 스타트업과 다각적인 사업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총 126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1주간 협업 가능성을 검토, 심사한 결과 신한카드는 ‘데일리펀딩’과 ‘위솝’, 신한라이프는 ‘리무빙컴퍼니’와 ‘고큐바테크놀로지’, 케이티알파는 ‘핸드허그’와 ‘누라임게임즈’, 스토리위즈는 ‘브레인벤쳐스’와 ‘투니모션’, 지니뮤직은 ‘올보이스’와 ‘유기지능스튜디오’ 등 각 그룹사별 협업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협업 우수기업에게 총 일억오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매칭된 기업과 공동 사업화 추진 등 다양한 협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발표한 그룹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중견기업 15개사와 총 103개 스타트업이 협업계약 3건, PoC(기술검증) 19건, 투자 2건, MOU 2건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둬 21년 아시아 금융권 최초로 ICC(국제상공회의소) 주관 CSS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이 신한금융,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신한금융은 금융이 주도하는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