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알뜰폰 파트너십 브랜드 '+알파' 론칭… 3C 상생 발표
LGU+ 알뜰폰 파트너십 브랜드 '+알파' 론칭… 3C 상생 발표
  • 권희진
  • 승인 2022.06.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장기고객 케어 신설...오프라인 매장 확대
구독제휴 요금제 출시·AI콜센터 지원 등 경쟁력 강화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자사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의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명칭을 'U+알뜰폰 파트너스'에서 '+알파'로 정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상무)은 이날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연 기자 간담회에서 "'+알파'는 'U+알뜰폰 파트너스'의 줄임말이면서 상생을 넘어 그 이상의 고객 가치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브랜드 명칭을 새로 바꾸면서 고객 서비스(Customer)와 사업 경쟁력(Competitiveness), 소통(Communication)을 강화하는 '3C 상생 방안'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이달부터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알뜰폰 고객에게 가입 상담 및 요금 변경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3분기에는 2년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장기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신설해 무료 데이터를 제공하고 노후 유심을 교체해줄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또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파리바게뜨 등과 연계한 알뜰폰 전용 구독형 제휴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월정액에 따라 포인트를 받아 택시나 대리운전 서비스 이용이나 식품 구매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환경 보호 활동이나 헌혈 등과 연계한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요금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 공용 유심 유통망을 배달의민족 '비마트'로 확대 ▲ 셀프 개통 확대 ▲ 저렴한 가격에 유심 공급 등도 진행한다.

+알파의 3C 상생 방안/자료제공=LG유플러스
+알파의 3C 상생 방안/자료제공=LG유플러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소통 강화 방안으로 +알파의 가치관을 담은 가상의 알뜰폰 매장 '알파텔레콤'을 선보였으며, 최근 알뜰폰 가입 비중이 커지고 있는 MZ 세대를 위해 다음 달부터 이마트24와 협업한 스낵 '원칩'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마트24와 함께 MZ세대가 선호하는 콜라보 스낵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U+알뜰폰 공용 유심의 이름 ‘원칩’에서 차용한 콜라보 스낵 ‘원칩’을 전국 6500개 이마트24에서 7월부터 판매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마케팅 재원이 부족한 중소 사업자를 위해 연 40회 이상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년대비 150%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사외 전문가를 초청해 고객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경영 컨설팅을 통해 성과 분석 데이터 기반의 수익성 증대 활동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 경조사, 자녀 입학선물 등 복리후생도 지원한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선도 사업자로서 알뜰폰 시장에서 중소사업자와 성장을 거듭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겠다”며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수 있는 U+알뜰폰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