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서울시립대와 교통 빅데이터·인공지능 연구 협력 체결
티머니, 서울시립대와 교통 빅데이터·인공지능 연구 협력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2.06.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극(왼쪽) ㈜티머니 대표이사 사장이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머니.
김태극(왼쪽) ㈜티머니 대표이사 사장이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머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주)티머니가 23일 서울시립대학교와 ‘미래 모빌리티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방대한 교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티머니와 도시과학 빅데이터 관련 첨단 인프라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보유한 서울시립대가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 미래 모빌리티 연구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와 서울시립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빅데이터 구축, 교통운영전략 수립, 미래 모빌리티 등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데이터와 시스템 등 교육, 연구자원 공동 활용 ▲대학(원)생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해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태극 ㈜티머니 대표이사 사장은 “교통 빅데이터의 활용과 분석은 더 스마트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필수요소”라며 “서울시립대와의 연구 협력 체계에 적극 협력해 교통 운영 효율성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머니는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기업 미션 아래 창립 이후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mobility(모빌리티)와 간편결제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서비스 사업자로서 지위를 강화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시립대와의 협약을 계기로 미래 모빌리티 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