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무)ABL치매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출시
ABL생명, ‘(무)ABL치매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2.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L생명이 내달 1일 치매 병력 관련 세가지 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치매 전문보험인 ‘(무)ABL치매케어보험’을 출시한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이 내달 1일 치매 병력 관련 세가지 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치매 전문보험인 ‘(무)ABL치매케어보험’을 출시한다. 사진=ABL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ABL생명이 내달 1일 치매 병력 관련 세가지 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치매 전문보험인 ‘(무)ABL치매케어보험’을 출시한다.

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치매,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뇌졸중증, 외상성 뇌손상, 기억상실, 인지능력 상실, 노쇠(노령으로 인한 정신장애), 언어장애, 행동장애, 마비증세로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해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치료, 입원, 수술, 투약의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 여부 ▲최근 5년 이내에 치매,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뇌졸중증, 외상성 뇌손상으로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해 질병확정진단, 치료, 입원, 수술, 투약의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 여부 ▲최근 5년 이내에 기억상실, 인지능력 상실, 노쇠(노령으로 인한 정신장애), 언어장애, 행동장애, 마비증세와 같은 정신장애 또는 신경장애로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해 입원, 수술, 계속해 7일 이상 치료, 계속해 30일 이상 투약의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 여부 등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 특약 부가로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치매 단계에 따른 진단비와 중등도 이상·중증치매 간병비, 간병인 사용 지원 치매 입원비, 장기요양등급에 따른 재가·시설급여, 치매에 수반되는 중증알츠하이머치매와 특정파킨슨·루게릭병 질환까지 보장한다.

특히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중등도 이상 치매에 대해 매월 최대 50만원씩 종신까지 생활자금을 수령하며 장기요양 등급 판정 후 재가급여 또는 시설급여 이용시 1회당 20~3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간병인이나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사용해 치매로 입원한 경우 해당 특약을 부가하면 입원일수 1일당 3~5만원의 입원비도 받는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주계약의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없지만 월납입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40세 남자와 여자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90세 만기, 20년납으로 이 상품에 가입시 주계약 월납입보험료는 각각 6700원과 5300원이다.

가입나이는 30세에서 75세까지며 주계약 가입한도는 1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다. 

ABL생명은 이 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건강상담, 명의안내, 진료예약대행, 건강검진우대, 건강정보제공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와 치매 자가, 조기 진단, 치매 케어 시설찾기 등의 치매조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피보험자가 치매로 진단 받을 경우 치매 등급에 따라 요양보호사/간병인 연계, 간호사 진료 동행, 차량 에스코트, 병원간 이송 지원, 위치추적기 지원, 가사도우미 지원 등의 치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2020년 기준 65세 이상 인구 10명중 1명이 치매환자로 진단받는 현실을 반영해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고 치매 단계별 진단비와 치매로 수반되는 간병비 등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했다. 또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치매 서비스로 고객들이 조기에 치매를 예방하면서 치매 진단시 필요한 의료 케어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치매 전문 보장상품”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