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풀무원은 온라인몰 고객의 리뷰 등을 AI(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는 'VOC(Voice of Customer)·리뷰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 시스템을 자사몰 '#풀무원'(샵풀무원) 내 고객 후기 분석과 베스트 리뷰 선별 과정에 활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2~3년간 비대면 장 보기가 급증하면서 온라인상에서의 고객 반응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고객 반응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등 고객 접점이 높은 미디어 채널에서의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며 효과적인 전 사업 영역에서 DX(디지털 전환) 플랫폼 전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풀무원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