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고객 리뷰 분석 시스템 자체 개발
풀무원, 고객 리뷰 분석 시스템 자체 개발
  • 권희진
  • 승인 2022.07.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풀무원
사진제공=풀무원

 

[스마트경제]  풀무원은 온라인몰 고객의 리뷰 등을 AI(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는 'VOC(Voice of Customer)·리뷰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 시스템을 자사몰 '#풀무원'(샵풀무원) 내 고객 후기 분석과 베스트 리뷰 선별 과정에 활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2~3년간 비대면 장 보기가 급증하면서 온라인상에서의 고객 반응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고객 반응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등 고객 접점이 높은 미디어 채널에서의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며 효과적인 전 사업 영역에서 DX(디지털 전환) 플랫폼 전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