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과 현장에 은행의 미래가 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과 현장에 은행의 미래가 있다”
  • 복현명
  • 승인 2022.07.05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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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 100일, 65개 거래처, 42개 영업그룹·지점을 방문해 고객·현장 중심 경영 실천
고객·현장 의견을 은행장이 직접 챙기며 소통, 본점 정책 수립시 최우선 반영 당부
“현장이 즐거워야 고객에게 진실된 서비스 가능,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에 힘쓸 것”
이원덕(왼쪽) 우리은행장이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원덕(왼쪽) 우리은행장이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지난 1일 취임 100일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고객과 만나는 현장 중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행장은 취임식 직후 가장 오래된 거래처와 방문고객 수 최상위 지점인 수유동금융센터를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100일간 65개 거래처, 42개 영업그룹과 지점을 직접 방문했다. 그는 취임 당시 "고객·직원과 가까이 지내며 현장의 진솔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영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특히 이 행장은 현장 방문시 기존 수직적인 당부 위주의 일방적 소통이 아닌 상석 없이 원탁 테이블에서 격의 없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고 있으며 현장으로부터 청취한 다양한 의견이 본점 정책 수립시 최우선 반영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고 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영업현장이 즐거워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고객에게 진실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에도 힘써 달라. 고객과 현장을 방문할수록 은행 경영에 대한 생생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고객과 현장에 은행의 미래가 있다는 취임시 믿음이 더욱 강해져 앞으로도 계속 현장 방문을 이어 나가겠다”며 “고객님을 방문할 때마다 우리 직원들을 칭찬하시는 목소리를 들을 때 은행장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고객패널인 ‘우리 팬(Woori Fan)리포터’ 10명을 본점에 초청해 패널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고객 의견을 즉시 업무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또한 은행내 MZ세대 혁신 리더그룹인 ‘InnoThink(Innovate+Think의 합성어)’ 60명을 집무실로 초대해 ‘언제든 편하게 은행장에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줄 것’을 부탁했고 올해 6월에는 영업점에서 근무 중인 행원급 20명을 본점에 초대해 ‘우리원탁’을 실시하며 젊은 직원들과 격식 없는 소통행사를 가졌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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