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광주에 복합쇼핑몰 추진 공식화
현대백화점그룹, 광주에 복합쇼핑몰 추진 공식화
  • 권희진
  • 승인 2022.07.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스마트경제]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 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점포 규모는 현재 논의 중에 있으나, 대형 복합쇼핑몰에 부합하는 규모로 들어서 해당 상권 내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할 예정이다.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 신영을 비롯해 종합 부동산 회사인 우미건설과 휴먼스홀딩스 등이 주주사로 참여한 부동산 개발 기업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통해 다양한 미래형 문화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은 오프라인 유통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 ‘더현대 서울’ DNA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함은 물론, 추가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 공간을 ‘더현대 광주’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미래형 리테일을 표방하는 ‘더현대 서울’의 차별점은 ‘파격’과 ‘혁신’을 키워드로 한 공간 디자인과 매장 구성이다. ‘더현대 서울’은 전체 영업면적(8만9100㎡)의 절반 이상을 자연조경과 휴식공간으로 꾸몄고, 나머지 공간도 체험형 매장, 대규모 문화시설 등으로 채워 도심 속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단연 돋보이는 ‘더현대 서울’의 힐링 공간은 3,300㎡(1,000평) 면적에 천연 잔디와 나무, 꽃들을 식재한 ‘사운즈포레스트’로 유통업계 최대 크기 실내정원을 자랑한다. 중앙 개방공간의 ‘워터폴가든’에서는 압도적인 인공폭포가 12m 높이에서 떨어지고, 고객이 매장을 걷는 동선 너비는 최대 8m에 달한다. 쇼핑 공간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게 아니라 휴식과 힐링을 선사해야 한다는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를 현실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또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더현대 광주’는 기존 상권과 겹치지 않는 럭셔리 브랜드와 광주 지역에 선보인 적 없던 MZ세대 타깃의 새로운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하고, 운암시장, 양동시장 등 인근 전통시장과 중소상인을 위한 마케팅‧서비스 교육 등을 지원해 지역 상권을 보호하며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래형 문화복합몰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소매점을 중심으로 결합된 지금의 복합쇼핑몰과는 구분되는 개념으로, 쇼핑과 더불어 여가, 휴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접목되는 새로운 업태”라며, “‘더현대 광주’가 미래형 문화복합몰을 구현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현대 광주’의 현지 법인화를 통한 독립경영을 실현함으로써, 지역 협력업체 육성 및 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생산유발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