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 ‘우수’ 등급 획득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 ‘우수’ 등급 획득
  • 복현명
  • 승인 2022.07.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재난관리 업무실적 종합평가…자연재난 대비 안전대책 등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7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는 33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2021년) 재난관리 단계별(예방·대비·대응·복구)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평가로 SR은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에 이어 ‘우수’ 기관으로 2번째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공공기관 철도·교통·에너지·안전관리 4개 분야에서 총 15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SR은 ▲4차 산업기술 활용 고속철도 대형사고 역량강화 ▲민관협력 구축사례를 통한 안전점검 안전문화 홍보활동 실적 ▲자연재난 대비 안전대책 수립, 점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SR은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발생한 열차탈선 사고 후속조치로 비상대응매뉴얼 전면 개편, 열차 지연정보를 실시간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 보완 등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안전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재난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