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실시
국민은행,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07.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지역사회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역사회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지역사회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은 KB국민은행이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해 지역사회 활력을 제고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환경 또는 사회 분야 중 선택 가능하다. 환경 분야의 공모주제는 ▲탄소배출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등이 있다. 사회 분야의 공모주제는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 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 구성원이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50%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내달 3일 15시까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프로젝트는 사업 실행을 위한 지원금 최대 5000만원,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컨설팅, 교육과 프로젝트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의미있는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