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클럽, 스펙 대신 실 경험 쌓을 수 있는 인터넷창업 플랫폼으로 주목
디씨클럽, 스펙 대신 실 경험 쌓을 수 있는 인터넷창업 플랫폼으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2.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2월 대학졸업을 앞둔 졸업 예정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요즘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대학 졸업과 동시에 취업은 옛말”이라는 말이 나온다. 취업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져 졸업후에도 각종 ‘스펙’을 쌓아야 취업의 문을 간신히 열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국내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대학 졸업 예정자 10명 가운데 1명 정도만 졸업 전에 정규직 취업에 성공했다. 이렇게 취업이 어렵다 보니 졸업을 미루고 직장을 구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졸업하는 데 필요한 학점은 모두 채웠지만 직장을 구하지 못해 졸업은 유예하는 것이다.

졸업 후 일자리를 구하는 데 걸리는 기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대학에 입학해 졸업하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5년 1.1개월로 나타났다. 통계청에서 조사를 시작한 이후 최장 기간이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남들도 다 쌓는 흔한 스펙 대신 온라인 창업을 선택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경제활동도 하면서 경영과 서비스, 마케팅, 온라인 유통에 대한 실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이 스펙이 되기도 하지만 잘만 하면 웬만한 취업보다 낫다. 이런 분위기 속에 최근 디씨클럽 자동연동솔루션이 대학생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씨클럽은 패션잡화 및 특수분야 온라인 자동연동쇼핑몰 솔루션을 개발하고 15년 이상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쇼핑몰 창업희망자에게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제작과 상품사입, 상품배송까지 원스톱 쇼핑몰 창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디씨클럽 솔루션을 통해 쇼핑몰을 창업할 경우 별도의 상품 사입 없이 디씨클럽에 등록되어 있는 약 30만여개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들로 쇼핑몰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공급받은 제품에 한해 상품등록에 필요한 상세 이미지 제공은 물론 주문관리부터 포장, 배송까지 프로그램 연동을 통해 공급사에서 모든 구매과정이 처리된다. 쇼핑몰에서는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확인만 해주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 상품에 대한 모든 관리가 공급처에서 처리되다 보니 셀러는 재고를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학업과 쇼핑몰 운영을 병행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 제격” 이라며 “ 또한 일반적인 B2B 업체의 솔루션과 달리 본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외 창업자가 원하는 도매처의 상품 등록 및 판매도 가능해 사업분야를 넓힐 수 있다” 고 전했다.

디자인 역시 셀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관리자 화면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언제든지 리뉴얼이 가능하다. 디씨클럽 솔루션 하나로 개인 소호 쇼핑몰부터 브랜드 전용 쇼핑몰, 종합 쇼핑몰까지 운영이 가능해 업종변경은 물론 쇼핑몰 형태변경도 추가비용 없이 가능해 솔루션 활용도도 높다.

디씨클럽 유제환 대표는 “쇼핑몰 창업은 쇼핑몰 운영을 통해 경영, 홍보 마케팅 등 취업 후 업무에 실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취업실패 절망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무엇이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현재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설명회와 쇼핑몰 마케팅 무료교육을 진행 중이다. 모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쇼핑몰 마케팅 교육은 디씨클럽 창업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