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 연구 발표회 개최
표준협회,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 연구 발표회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2.07.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14일부터 양일간 제주에서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화 연구 발표회’를 개최하고 메타버스 표준에 대한 산학연 공동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하이브리드 전시·컨벤션 서비스, 학습교육용 메타버스 인터페이스 표준화 개발, 그리고 교육용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 등 3종의 표준안 개발에 대한 연구발표와 토론이 있었으며 이들 표준은 향후 국가표준(KS) 제정은 물론 국제표준(ISO)으로도 제안하여 글로벌 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 발표회에서는 산업 지원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표준협의체 구성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메타버스 산업 동향과 표준화’에 대한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한세대 교수)의 발제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 기술활용’에 대한 최요철 대표(홀로웍스)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 발표, ‘메타버스 스토리텔링과 게임 서비스’에 대한 한국게임학회 회장 이재홍(숭실대 교수)의 연구 발표가 이루어졌다. 

한국표준협회는 "정보서비스COSD(표준개발협력기관)로서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메타버스의 여러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표준화에 앞장서는 한편, 신규 유망서비스로 등장한 메타버스 서비스 산업의 고품질을 위해 장단기 표준화 로드맵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