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계리사 시험 대비 잡오프 과정 시행
한화생명, 보험계리사 시험 대비 잡오프 과정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2.07.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계리사 2차 시험 대비, 13명 직원들 2주간 Job-Off 과정 돌입
보험계리 인력 내부 육성으로 전문인재 확보, 로열티 제고 효과
인재경영 차원에서 2018년부터 진행, 4년간 합격자 32명 배출
한화생명이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연수원 라이프파크(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잡오프(Job-Off) 과정을 진행중이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연수원 라이프파크(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잡오프(Job-Off) 과정을 진행중이다. 사진=한화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화생명이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연수원 라이프파크(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잡오프(Job-Off) 과정을 진행중이다.

이들은 잡오프(Job-Off) 기간에는 본사 63빌딩이 아닌 용인 라이프파크에서 합숙하면서 오로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에만 전념한다. 업무를 하지 않았어도 월급과 수당 등은 이전처럼 지급된다.

실제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사장)는 “업무 공백에 대한 염려는 내려놓고 오로지 보험계리사 공부에만 매진할 것”이라며 “무더위도 이기는 여러분의 열정이 여러분에게도 회사에게도 모두 플러스가 되는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이라고 적극 독려하기도 했다.

이번 보험계리사 잡오프 대상은 13명이다. 올해 4월 입사한 신입사원 중 1차 이상 합격자 11명과 기존 직원 2명이다.

잡오프 과정에 참여하고 싶지만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불가능한 직원은 온라인 과정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육비용은 모두 회사가 부담한다. 올해는 육아 등의 사유로 합숙이 어려운 직원 2명이 신청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내년 新(신)회계제도 도입으로 보험계리사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며 “잡오프 제도와 같은 적극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수한 인력을 내부에서 육성하고 직원 로열티도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2018년부터 보험계리사의 내부 육성을 위해 잡오프, 온라인 과정을 운영해왔다.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시험 꿀팁과 족보도 후배들에게 물려준다. 이를 통해 보험업계의 합격률을 웃도는 성과를 내며 업계에서 부러움의 시선을 받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4년간 이 과정을 통해 3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올해 보험계리사 2차 시험일정은 이달 30일~31일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