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 구축해 전문컨설팅 제공
국민은행,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 구축해 전문컨설팅 제공
  • 복현명
  • 승인 2022.07.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27일부터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인 ‘KB Investment Plan Supporting System(KB-IPS)’을 구축해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

‘KB-IPS’는 DB형 퇴직연금 고객사의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과 적립금운용계획서 작성 지원을 위해 구축됐다. 

국민은행은 ‘KB-IPS’를 활용해 퇴직연금 자산, 부채에 대한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고객사가 적합한 수준의 목표수익률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분석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자산배분 솔루션을 수립해 고객사에게 적립금운용계획서도 제공한다.

특히 컨설팅 결과가 고객사의 목표수익률과 자산배분 수립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어 적립금운용위원회의 운용계획서 심의·의결 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진행한 컨설팅 결과 ▲합리적인 목표수익률 ▲위험자산투자한도, 투자정책 ▲다양한 맞춤형 자산배분 등을 제공해 고객사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동숙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DB적립금운용 지원시스템인 ‘KB-IPS’를 통해 다양한 고객사에게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적립금 운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