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객의 일상생활 서비스 지원 위해 KB스타뱅킹 개편
국민은행, 고객의 일상생활 서비스 지원 위해 KB스타뱅킹 개편
  • 복현명
  • 승인 2022.07.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28일 금융을 넘어 고객에게 편리한 일상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을 개편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28일 금융을 넘어 고객에게 편리한 일상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을 개편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28일 금융을 넘어 고객에게 편리한 일상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KB스타뱅킹 내에 KB금융그룹 서비스의 메뉴를 고객의 흥미와 관심 위주의 UI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식, 카드, 자동차, 통신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직관적으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 KB스타뱅킹의 계열사 콘텐츠를 처음 접해보는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차차차’, ‘Liiv M’, ‘KB부동산’, ‘KB헬스케어’ 등 KB금융그룹만의 차별화된 비금융 서비스들이 전면에 배치됐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자동차, 통신, 부동산, 건강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0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KB스타뱅킹의 일상생활 제휴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KB스타뱅킹 하나로 KB금융그룹의 7개 계열사 플랫폼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신규고객도앱 이탈없이 한 번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B스타뱅킹만 있으면 신규 가입부터 KB Pay의 온·오프라인 결제, KB차차차의 ‘매물조회’, KB증권 계좌개설, 아이디 등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별도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새로 연계된 서비스 라인업도 대폭 확장됐다. 

KB증권의 ‘해외주식 소수점매매’, ‘공모주 청약’, KB손해보험의 ‘미니보험(하루운전자보험 등)’, KB생명보험의 ‘연금보험’ 등 41개의 서비스가 추가돼 총 72개 계열사 업무를 KB스타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계열사 핵심 서비스 기능도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KB Pay’에 모바일 결제 기능과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능이 도입돼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면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든 휴대폰을 대는 것만으로도 ‘KB Pay’ 결제가 가능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을 넘어 고객의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KB스타뱅킹에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에 편리한 생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