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5∼7월 3개월간 자사의 간편식 냉면 제품 매출이 약 300억원으로 집계됐고, 7월 매출만 120억원에 달했다고 1일 밝혔다.
5∼7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매출 증가 배경에 대해 회사 측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냉면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서했다.
CJ제일제당 냉면은 1인분 기준으로 가격을 환산하면 보통 2000원대로 (냉면) 전문점 가격의 약 4분의1 수준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간편식 냉면으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합리적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면서 “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냉면 시장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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