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와 콘텐츠커머스 협업 맺어
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와 콘텐츠커머스 협업 맺어
  • 권희진
  • 승인 2022.08.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은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첫 프로젝트로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우리가 국과대표'를 진행한다.

티몬은 국산 과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고 쯔양이 산지를 방문해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앞서 지난달 21일 복숭아를 판매하며 공개한 쯔양의 복숭아 먹방 영상은 조회수 200만회를 넘었다. 티몬에서 복숭아 매출도 지난달 21일 이후 일주일간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0% 증가했다.

8월에는 포도를 주제로 한 먹방 영상을 선보인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국내 먹방 콘텐츠의 1인자인 쯔양과 국산 농가를 돕고, 착한 소비를 장려하는 취지로 함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문래빗과의 협업을 확장해 다양한 파트너는 물론 고객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콘텐츠를 늘려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