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지능정보 SW아카데미’ 현판식 개최
고려대, ‘지능정보 SW아카데미’ 현판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08.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가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갖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가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갖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가 지난달 29일 현판식을 갖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려대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공모한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캠퍼스 SW아카데미’ 유형에 최종 선정됐으며 '고려대학교 지능정보 SW아카데미'라는 교육브랜드로 인공지능 혁신기업인 티쓰리큐와 한국경제신문사(한경아카데미)와 함께 SW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이번 사업으로 2025년까지 매년 15억(1차년도 7억5000만원)의 정부지원을 받아 SW 심화교육, 인공지능, 딥러닝, 실무 프로젝트 등 총 640시간의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SW 전문인력 35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전액 무료교육 지원과 매월 소정의 교육활동비가 지원되며 수료 후 전원 인공지능 혁신 전문기업에 채용 추천의 기회를 제공한다.

김현철 고려대 교수(고려대 지능정보 SW 아카데미 총괄 책임)는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고려대의 우수 교수진과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기업이 가진 지능정보 소프트웨어 실전 개발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수해 역량이 검증된 경쟁력 있는 SW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